컨텐츠 바로가기

바이오미스트광주지사

  • LOGIN
  • JOIN
  • MYPAGE
  • CART
  • ORDER
  • WISH LIST
검색검색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료실

자료실

제품 자료실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향기마케팅 성공사례
작성자 운영자 (ip:)
  • 작성일 2004-12-28 17:35:3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484
평점 0점

향기마케팅 성공사례



1,동일한 품질의 테니스화(미국산 나이키)를 꽃향기가 은은하게 나는 매장과 아무향을 사용치 않은 방에 각기 진열해 놓고 반응을 조사한 결과 향이 나는 방에 갔던 사람들의 84%가 향기나는 방의 테니스화가 아무 향이 없는 방의 것보다 더 좋은 제품으로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2,슬롯머신 게임자들이 기분좋은 향이 퍼져나오는 실내에선 다른 곳보다 53%나 더 많은 돈을 베팅하였다.



3,카드회사에서는 채무자들에게 대금청구서를 향기나는 종이를 이용해 보냈더니 일반 종이를 이용했을 때보다 상환율이 무려 17%나 더 높았다는 조사결과도 나왔다.


4,유명한 여성용 란제리 브랜드인 '빅토리아 스크릿'은 독특한 꽃향을 실내에 배치, 소비자들로 하여금 이 제품들이 어딘지 더 독특하고 좋은 것이라는 느낌을 유도해 내는데 성공했다.



5,최근 중고자동차 판매장에서는 새 자동차의 좌석시트에서 나는 것과 유사한 가죽향을 인공적으로 스프레이하여 새 자동차와 같은 느낌을 내는 것이 일반화 되었다.



6,일본의 대형 화장품메이커 시세이도는 세이코시계와 제휴, 정해진 시간에 향기를 흩날리는 자명종 시계를 판매중이며 고객의 선택에 따라 향기를 선택할 수 있다.



7,일본의 명물인 도쿄돔(실내프로야구장)은 입장객들에 대해 쾌적한 공기를 제공하기 위하여 향공조시스템을 활용하고 있으며 환기장치만큼 중요하게 취급하고 있다.



* 쾌적한 실내향기는 실내공간에 갇혀지내는 시간이 긴 직장인에게 후각적인 상쾌감을 주는 것 외에 긴장을 풀어주고 집중력강화 진정효과 및 졸음퇴치효과를 발휘한다.


8,시범연구의 일환으로 필라델피아에 있는 몬넬화학감각센터(Monnell Chemical Sense Center)에서 귀금속 매장에 꽃향을 뿌린 후 소비자의 반응을 조사한 결과 평상시보다 소비자들이 더 많은 구매욕을 느꼈다.



9,미국의 맛 및 냄새연구소에서는 과학적인 방법을 동원 동 연구소에서 일하는 의학도 6명을 대상으로 특수 산소마스크를 착용케하고 여러 가지 향을 흡입 전자뇌파실험을 한 결과, 평상시보다 향을 맡을 때의 뇌파의 진폭이 증가 하였으며,자스민향은 뇌의 활동을 자극하는 베타파가 증가하였고, 라벤다향은 안정과 평화를 주는 알파파를 증가시켰다.


 10,1996. 1. 17 미국의 AFP통신에 의하면 워싱턴주립대 마케팅교수 3명이 발표한 논문에서 상점내의 향기로운 냄새는 소비자들의 상품 구매 태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고 밝혔으며 연구결과를 통해 소비자들은 "좋은냄새"가 나는 매장에 다시 가려는 경향이 있으며 같은 상품이라도 향기가 없는 매장보다는 향기가 있는 매장의 상품을 더 좋은 품질로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즐겨찾기

이전 제품

  • 상품
  • 상품

다음 제품

TOP